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러시아 대선 투표 극동부터 시작..5일 오후 윤곽
러시아 대통령 선거가 4일 극동지역에서부터 일제히 시작됐다.

인테르팍스 통신 등에 따르면 가장 먼저 극동의 마가단 주(州)와 콜리마 주, 추코트카 주, 캄차카 주 등의 투표소가 오전 8시(현지시간) 문을 열었다. 추코트카에선 57개의 투표소가, 콜리마에선 92개의 지상 투표소와 오호츠크해에서 조업 중인 선박에 설치된 11개의 선상 투표소가 유권자들을 맞기 시작했고, 추코트카에선 196개 투표소가 개장했다.

러시아는 영토가 넓어 시간대가 10시간에 걸쳐 있다. 투표는 지역별 시간으로 오전 8시에 시작해 저녁 8시에 마감한다. 모스크바 시간으로 오후 9시(현지시간 오후 8시) 광활한 대륙의 가장 서쪽에 있는 역외 영토 칼리닌그라드 주의 투표소가 문을 닫아야 모든 투표가 끝난다. 러시아 전역에는 모두 9만4000여개의 투표소가 차려졌다.

이번 대선에선 여당인 ‘통합 러시아당’ 후보로 3선에 도전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현 총리(60)와 최대 야당인 공산당 후보 겐나디 쥬가노프(68) 등 5명이 경쟁하고 있다.

현재로선 이변이 없는 한 여당 후보인 푸틴 총리가 1차 투표에서 승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당은 푸틴이 1차 투표에서 약 55%의 득표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지 여론조사 전문기관들도 푸틴이 55~60%대의 득표율로 1차 투표에서 승리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러시아 중앙선관위는 1차 투표 잠정 개표 결과를 5일 오전(한국시간 5일 오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