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다산네트웍스, 스페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서 최신 솔루션 전시
다산네트웍스(039560, 대표 남민우)가 ‘GSMA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2’에 단독 부스(Hall 1, 1E74)로 참가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특히 스마트기기와 모바일오피스의 확산으로 국내외 수요가 높은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과 관련하여 다산네트웍스의 성공적인 적용사례를 전 세계 모바일 사업자에게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다산네트웍스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1일(현지시간)까지 4일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전시회 ‘GSMA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2’에 참가해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산네트웍스는 최근 수년간 모바일망에 적용되는 네트워크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여 2009년부터 일본에 G-PON(Gigabit-passive optical network) 기반의 모바일 백홀 솔루션을 본격 수출하며 해외매출의 눈부신 성장을 견인했으며, 2011년부터는 국내 4G LTE망에 모바일 백홀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국내외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어 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일본 모바일망에 적용했던 G-PON장비의 최신형 모델, 4G LTE 기지국 스위치 2종, LTE 백본망 구성에 사용되는 ATCA(Advanced Telecom Computing Architecture) 장비 및 유선망에 연결되는 Wi-Fi AP 등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네트워크 솔루션 외에도 가정 내 스마트 단말기기로써 인터넷전화와 셋톱박스 기능을 결합한 5인치 스마트패드와 Wi-Fi 인터넷전화기 및 스마트TV를 구현하는 OTT(Over-the-Top) BOX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공개하는 OTT BOX는 이더넷 또는 Wi-Fi의 유무선 통신을 받아 TV와 연결하면 기존 TV를 스마트TV화 해주는 컴팩트한 단말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면 TV에서 게임과 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미디어 쉐어링’ 기능으로 PC, 스마트폰 등과 연결하면 단말기 안의 사진이나 영화 컨텐츠를 TV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산네트웍스가 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회사측은 이번 전시회가 해외 모바일 사업자에게 다산네트웍스의 제품과 성공사례를 적극 홍보하고 향후 사업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경원 기자@wishamerry>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