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 일대, 브랜드 오피스텔 ‘각축전’ 예고
다음주에는 수도권 주요지역에서 알짜 오피스텔 물량 공급이 예정돼있어 눈길을 끈다. 임대주택법 개정 소식, 아파트 매매시장 침체 등의 최근 주택시장 흐름을 반영한 듯, 쌀쌀한 날씨가 채 풀리기도 전에 빠른 분양행보를 나타내고 있어 이채롭다.

특히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삼성중공업의 ‘강남역 쉐르빌’과 효성의 ‘역삼 효성인텔리안 더퍼스트’가 분양일정에 돌입하는 것을 비롯해, 광교에서는 대우건설의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가 견본주택의 문을 여는 등 브랜드 건설사 알짜 물량간의 각축전도 예고된다.

18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2월 넷째 주에는 전국 3곳 사업장에서 총 1227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자 발표는 10곳, 계약은 2곳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무려 5곳에서 문을 연다.

청약=2월 20일 삼성중공업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오피스텔인 ‘강남역 쉐르빌(오)’의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총 297실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지상 20층, 1개 동으로 이뤄진다. 지하철 2호선 및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3호선 양재역을 모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삼성타운을 비롯한 강남파이낸스센터, 교보타워 등이 밀집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23일에는 대방건설이 광주 광산구 산정동 일대에서 ‘어등산 대방노블랜드’의 분양에 나선다. 총 572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134~194㎡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어등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24일에는 효성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역삼 효성인텔리안 더퍼스트(오)’의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총 358실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45~53㎡로 구성된다. 인근에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이 있어 지하철 교통이 편리하다. 또한 광파오븐, 냉장고, 정수기 등 풀빌트인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모델하우스오픈=내주에는 5곳의 사업장에서 모델하우스의 문이 열릴 예정. 2월 23일 ‘역삼 효성 인텔리안 더퍼스트(오)’가 문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24일에는 대우건설의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오피스텔 포함)’,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세종시 중흥S-클래스(M2 임대, M3, M4블록)’, ‘세종시 웅진스타클래스2차’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는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2월 21일에는 ‘경주외동 휴먼시아(임)’, ‘논산부창 모닝빌’, ‘청주 율량2지구 1블록 휴먼시아(임)’가 각각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창원 덕산아내 에코프리미엄’은 계약을 실시한다.

22일에는 ‘김해삼계구산 아이파크1, 2단지’, ‘강남역 쉐르빌(오)’, ‘강서화곡 뉴타워’, ‘서울산 한신휴플러스’, ‘인천석남 트윈팰리스’가 당첨자를 가린다. 이어 23일에는 ‘래미안 도곡 진달래’, ‘세종 엠코타운’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같은 날 ‘강남역 쉐르빌’은 계약을 실시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