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대호 ‘부챗살 타법’에 경쟁팀들 ‘비상’
이대호(오릭스 버펄로스ㆍ30)가 일본 진출 실전에서 부챗살 타법을 선보이자 경쟁팀들이 대책 마련에 나서는 등 ‘이대호 바람’이 본격적으로 불고 있다.

이대호는 지난 11~12일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스프링캠프에서 열린 청백전 1~2차전에서 4타수 4안타의 불꽃타를 터뜨리며 일본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첫날에는 밀어 때려 우전 안타 2개, 둘쨋날에는 잡아당겨 좌전 안타 2개를 선보이는 등 구종과 코스에 따라 자유자재로 안타를 만들어내는 높은 타격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둘쨋날에는 2사 3루에서 좌전 적시타를 터뜨려 첫 타점도 건졌다.

미야코지마에 상주하며 줄곧 이대호를 연구해 온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전력 분석원은 스포츠전문지 ‘스포츠호치’와의 인터뷰에서 “이대호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야한다”고 경계했다.


또 ‘스포츠닛폰’은 이대호의 유연성에 높은 점수를 매기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대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비례해 오카다 아키노부 오릭스 감독도 구체적인 주문을 내놓고 있다.

그는 “상대 투수들이 견제하는 것에도 이대호가 익숙해져야 한다”며 위협구에 대한 적응력도 높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일본 투수들이 정확한 타격과 장타력을 겸비한 이대호의 타격 감각을 무너뜨리기 위해 몸쪽 위협구를 던질 공산이 큰 만큼 이에 흔들리지 않도록 대처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한 것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