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안타 이대호에 日언론 극찬…본인은 “우연”
이대호(30·오릭스 버펄로스)가 일본프로야구 첫 실전 경기에서 2안타를 치며를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일본의 스포츠전문지 스포츠닛폰은 이대호가 11일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시민구장에서 열린 자체 홍백전에서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고 12일 보도했다.

2회 첫 타석에서 이대호는 투수 니시 유키를 상대로 몸쪽 낮게 제구된 초구 직구를 밀어 때려 우전 안타를 만들어냈다. 이어진 4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바깥쪽 초구를 공략, 우익수 옆에 떨어지는 깨끗한 안타를 쳐냈다.

이 신문은 이대호가 첫 실전 무대에서 한국에서 타격 3관왕을 두 번이나 차지한실력을 유감없이 과시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신 타이거스, 지바 롯데 마린스 등 6개 구단의 전력분석원이 지켜보는가운데 2안타를 쳐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정작 이대호는 경기 후 “우연히 방망이에 맞았을 뿐이다. 초구부터 적극적으로 타격하려고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이대호는 첫 실전 무대에 대해 담백하게 말했지만 최근 터트린 장외홈런에 이어 또다시 강한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했다.

특히 이날 마침 구장을 방문해 이대호의 활약을 지켜본 오릭스 구단주의 입가에는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오카다 아키노부 감독은 “방망이가 나오는 게 좋다. 저런 타격은 타율을 높일 것”이라며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렸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