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카킹즈, 음반발매동시 상위차트 점령
힙합대부 바비킴이 이끄는 힙합그룹 부가킹즈가 음반 발매 동시에 음악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음악방송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면서 음악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부가킹즈는 4년만에 미니앨범 ‘A DECADE’를 발표하고 팀결성 10년의 의미를 음반에 녹여내 큰 관심을 끌었다. 바비킴은 “힙합은 죽지 않았다. 10년전 힙합 뮤지션들의 환경은 정말 열악했다.”면서 “한결같이 걸어온 지난 10년은 후회없는 세월이었다. 힙합 음악이 주류 음악으로 성장하기까지 힙합뮤지션과 팬들의 유대는 정말 끈끈했다.”고 지난 세월을 소회했다.

부가킹즈의 미니앨범 타이틀곡 ‘Don’t Go(돈고)‘는 발매와 동시에 엠넷, 올레, 벅스에서 5위권으로 진입하며 힙합음악에 대한 팬들의 성원을 엿보게 했다.

또한 ’Don‘t Go’ 뮤직비디오는 영화 ‘놈놈놈’을 연상하게 하는 갱스터 로드무비로 발매와 동시에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특히 바비킴은 자신의 연인에게 권총 저격을 당하는 실감 연기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부가킹즈 미니앨범은 10년이란 뜻의 앨범 타이틀 ‘A DECADE’가 의미하는 것처럼 데뷔 10년을 맞는 부가킹즈의 그 동안 음악 생활의 여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총 7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는 일렉트로닉 디스코 힙합, 뉴스쿨 힙합, 힙합 레게, 재즈힙합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수록됐다.

앨범 타이틀곡 ‘돈 고(Don’t Go)‘는 펑크 힙합으로 사랑의 끝에선 사람들 이야기를 멤버 주비트레인과 간디의 랩과 바비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다.

<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