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닝스포츠]박지성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맨유 2대0 완승 견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31)이 두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박지성은 1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스토크시티와의 2011~201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에서 전반 38분 팀의 페널티킥 선제골을 얻어냈다.

시즌 6호이자 시즌 3호 도움. 특히 지난달 28일 FA컵 32강 리버풀전 득점에 이어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이날 도움 기록은 박지성 특유의 영리함이 드러낸 플레이였다. 스토크시티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쇄도하던 박지성이 스콜스의 재치있는 패스를 받을 때 스토크시티 페넌트의 백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주저없이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키커로 나선 에르난데스가 골을 성공시키면서 박지성의 도움이 성립됐다.

박지성은 지난달 28일 리버풀과의 FA컵 32강전을 치른 뒤 3일 만에 출전했지만 경기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으로 그라운드를 종횡무진하며 경기 종료까지 풀타임 활약했다.

맨유는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와 디미타르 베르바토프의 PK 연속골에 힘입어 스토크시티에 2 대 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17승3무3패(승점 54)를 기록한 맨유는 한 경기를 덜 치른 맨시티(17승3무2패·승점 54)와 승점에서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리그 2위를 유지했다.

한편 이날 열린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은 위건을 맞아 3 대 1로 승리를 거뒀으며 리버풀은 울버햄튼을 3 대0으로 제압했다. 또 에버튼은 맨시티를 1대0으로 누르고 귀중한 승점을 챙겼다. 첼시와 스완지의 경기는 1대1 무승부를 기록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