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MD 2013년까지 AMOLED 소재 국산화율 80% 달성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오는 2013년까지 AMOLED 관련 부품ㆍ소재 국산화율을 8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밝혔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지난 15일 경기도 수원시 노블카운티에서 제3회 ‘Co-Up Fair’를 개최하고 협력회사와 함께 국산화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협력(Cooperation)과 성장(Growing Up)을 의미하는 Co-Up Fair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매년 두 차례 실시하는 것으로 협력회사는 물론 비거래 회사에까지 문호를 개방하는 방식이다.

특히 이번 Co-Up Fair에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상생협력 연구개발을 통해 올해 AMOELD관련 소재와 부품의 국산화 비율 70%를 2013년에는 80%까지 높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날 행사에는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는 AMOLED 관련 부품ㆍ소재 중 국산화가 필요한 47개 아이템이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은 전시된 품목 가운데 사업화 가능한 아이템을 검토하여 내년 초까지 국산화 추진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영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구매팀장(전무)이 AMOLED 부품·소재 국산화를 위해 15일 수원시 노블카운티에서 열린 Co-Up Fair에서 협력회사 관계자들에게 국산화과제를 설명하고 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제공]

파트너로 지정되면 아이디어의 성격에 따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로부터 기술 교류 및 개발을 위한 기자재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 과제로 선정될 경우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중장기 상생협력 프로그램인 크레파스(CrePas) 과제로 격상돼 무보증, 무회수 조건의 R&D 협력펀드를 통해 개발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서영삼 구매팀장(전무)은“Co-Up Fair가 국내 AMOLED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기반기술을 확보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여 협력사들의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동반성장 Festival‘도 이날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정영태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48개 협력회사 사장단이 참석했다.

조수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은 “아이디어 단계부터 긴밀히 협력하는 파트너십을 구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며 “특히 2, 3차 협력회사에 대한 대금지불 조건을 개선하고 여러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