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내 ‘조망권 프리미엄’ 분양 단지 노려볼까?
주택 시장에도 웰빙(well-being)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아파트 조망권에 대한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조망 프리미엄’이라는 신조어가 더 이상은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나날이 까다로워지고 있는 청약자들에게 있어 새로운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는 것.

산, 강, 바다는 물론이고 호수, 공원, 골프장까지 조망권의 스펙트럼도 점차 다채로워지는 추세다. 특히 이들 조망 프리미엄 단지들은 대체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데다, 입주 후 가격 상승에도 경쟁력을 갖춘 경우가 많아 내집마련을 원하는 청약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국내 최고가 아파트 서울 강남구 삼성동 ‘현대아이파크’의 경우 올 1월 전용면적 162㎡기준, 같은 동, 한강조망이 가능한 가구와 조망이 불가능한 가구간의 공시가격이 무려 2억5100만원을 차이를 기록한바 있다. 이밖에 강북 최고가 아파트 용산구 이촌동 ‘한강자이’는 같은 기간, 전용면적 202㎡가 3억8000만원의 격차를 나타냈다.

◆서울 성동구 금호19구역 삼성물산=삼성물산은 이달 성동구 금호19구역에서 ‘래미안 하이리버’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총 1057가구 중 33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특히 10층 이상 가구도 일반분양 분에 포함돼 있고, 한강 및 응봉산의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성수대교, 동호대교,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변 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밖에 금호시장과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가깝고 서울숲도 가까이에 위치한다.

◆서울 성동구 왕십리뉴타운2구역 GS건설,대림산업,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GS건설, 대림산업,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이 공동으로 왕십리뉴타운 2구역에서 ‘텐즈힐’의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총 1148가구 규모로 510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사업지가 청계천과 맞닿아 있어 일부 가구에 한해 청계천 조망도 가능하다.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과 1.2호선 신설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이마트(청계천점), 중앙시장, 동대문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은평구 응암3구역 동부건설=동부건설은 이달 은평구 응암3구역에서 ‘응암 센트레빌’의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총 350가구로 이뤄져 있고 112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전용면적 84~114㎡규모로 이뤄진다. 백련산 조망권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지하철 3호선 녹번역, 6호선 응암역을 차량 2~3분 정도면 이용 가능하다. 인근에 은평구청이 위치하고 있다.

◆경기 양주시 덕정동 서희건설=서희건설은 12월 양주시 덕정동에서 ‘덕정 서희스타힐스1, 2단지’의 분양에 나선다. 두 단지 합쳐 1028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로 이뤄진다. 칠봉산과 청담천을 끼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인근에 경원선 덕정역이 있고, 국도3호선 우회도로 등 교통망이 확충되는 추세. 이밖에 롯데마트(양주점), 이마트(양주점) 등의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지구 포스코건설=포스코건설은 인천 송도지구 D11, 16블록 일대에서 ‘송도더샵그린워크’의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각각 665가구, 736가구로 총 1401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며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59~122㎡ 선이다. 고층에 한해 송도중앙공원의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앙공원, 공공청사, 오피스 등 업무시설과 인접해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 서희건설=서희건설은 이달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서 오피스텔인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의 분양에 나선다. 총 630실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기준 20~47㎡로 이뤄질 예정. 광안리 해수욕장이 도보 5분 거리에 인접해 고층의 경우 부산 앞바다와 광안대교를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텔로서는 이례적으로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식 로비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 사업장 인근에는 센텀시티와 마린시티가 위치해 있어 고급 주거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포스코건설=포스코건설은 12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서 재송1구역 재개발 물량인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의 분양에 나선다. 총 375가구 중 239가구를 일반에 공급하며, 전용면적 기준 72~127㎡로 구성된다. 사업지 뒤편으로 장산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 센텀시티, 홈플러스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벡스코, 부산시립미술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산~울산간 고속도로 해운대 I.C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충남 세종시 현대엠코,한양=현대엠코와 한양은 세종시 1-3 생활권 M6블록에서 ‘세종시 엠코타운’<조감도>의 분양에 나선다. 총 1940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와 제천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 신재생.친환경에너지특구로 지정돼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고 태양광 발전시스템이 가동된다. 정부 부처가 들어설 중심행정타운과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고 문화시설과 쇼핑센터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 상업지구도 인접해 있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