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 듀오 랄라스윗, 그림 실력 뽐낸 뮤직 페인팅 영상 ‘관심집중’
여성 듀오 랄라스윗이 흥미로운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랄라스윗의 멤버 박별은 12월 5일 자신이 직접 그린 뮤직 페인팅 스톱모션 영상을 해피로봇 유튜브 공식 채널과 네이트, 다음, 엠군 등의 각종 포털 및 영상 사이트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공개 직후 폭발적인 조회수와 함께 사이트별로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며 새로운 장르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목을 한 번에 집중시켰다.

영상에 대한 호평들도 줄을 이었다. 한 영상 전문가는 “국내에선 아직 흔치 않은 퍼포먼스라는 점과 이미 음악을 통해 깊은 인상을 남긴 랄라스윗의 새로운 면모에 작품의 퀄리티까지 더해졌다. 한마디로 완벽한 순간!”라는 평을 남겼고, 한 트위터리안은 “음악이 표현되는 다양한 가능성을 랄라스윗이 확인시켜 주었다.”고 전하며 작품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우린 지금 어디쯤에 있는 걸까’를 모티브로 기획된 이번 영상은 랄라스윗에 멤버 박별이 드로잉, 촬영, 그리고 영상 편집까지 혼자 힘으로 해낸 셀프 프로듀스 작품이다.

이미 GMF2011 아트워크 전시와 랄라스윗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드로잉 작품을 선보였던 박별은 이번 퍼포먼스를 위해 영상 작업까지 직접 해내며 진정한 멀티플레이어 계보에 이름을 올렸다.

박별은 “최근 영상에 대한 공부도 시작하고 있다. 1월에 예정인 1집 발매 기념 공연에서도 직접 영상을 제작해 음악과 영상이 하나가 되는 완벽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공연 기획까지 참여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박별이 이번에 선보인 뮤직 페인팅 스톱모션은 단순히 그림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제작 과정을 통한 애니매틱스와 음악까지 하나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며 각광받기 시작한 영상 콘텐츠이다.

얼마 전, 세계적인 차동차 브랜드 ‘폭스바겐’은 캠페인 영상에 뮤직 페인팅 스톱모션을 활용하여 유튜브 상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랄라스윗은 오는 12월 18일에 펼쳐질 레이블 공연 ‘해피로봇 어쿠스틱 윈터’를 통해 밴드 사운드가 가미된 풍성해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1집 발매기념 공연은 내년도 1월에 진행된다.

최준용 이슈팀 기자/ issue@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