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발효가족’ 최재성, “강인함의 잣대는 중심”
배우 최재성이 ‘강함’에 대한 정의를 내렸다.

최재성은 11월 28일 서울 잠원동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종합편성채널 jTBC 수목드라마 ‘발효가족’(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박찬율)의 제작발표회에서 작품에 임하는 자세와 애정 등을 밝혔다.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한식당 ‘천지인’의 주방장 강도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예정이다. 무뚝뚝한 성격으로 필요한 말 외에는 거의 하지 않지만, 깊은 마음 씀씀이와 중요한 순간 결단력을 발휘해 한식당에서 존재감이 큰 인물이다.

최재성은 “현장에서 감독님의 말씀을 듣고 느낀 것을 캐릭터에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전체적으로 감독님이 리드를 잘해주고 현장 분위기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드라마 잘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시청률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종합편성채널의 개국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시청률에 있어서 욕심을 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한다면 반드시 알아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고 설명, 배우로서의 소신을 전했다. 



또 이날 ‘터프가이’의 대명사로 불리는 최재성은 자신만의 ‘강함’의 정의를 제시하기도 했다.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추는 송일국의 강인한 이미지의 행보에 대해 그는 “강하다는 것이 힘이나 완력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중심이 잘 잡혀 있는 것이 진정한 강함이라고 생각한다. 중심을 잘 지키며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겉은 무뚝뚝하지만 속은 누구보다 따뜻한 최재성의 연기 변신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발효가족’은 김치가 맛있는 한식집 ‘천지인’을 배경으로 아버지의 수상쩍은 가출로 한식당을 떠맡게 된 두 딸과 자신의 과거로 이어지는 작은 조각을 찾아내기 위해 천지인을 찾은 주인공이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함께 일하게 되며 겪는 과정을 담아낸다. 첫 방송은 오는 12월 7일 오후 8시 45분.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