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하늘,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수상 ‘2관왕’
배우 김하늘이 제 32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하늘은 11월 25일 오후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 32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블라인드’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날 김하늘은 기쁜 표정을 감추지 못하며 무대에 올라 “너무 기쁘다. 제가 지금 생각해보면 참 어릴 때 연기 생활을 시작한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너무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났는데, 영화제에 노미네이트 된 적이 몇 번 있었다.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들이 너무 부러웠는데 이 자리에 서게 되서 기쁘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지금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이전에 받았으면 거만해졌을지도 모른다”며 “안상호 감독님을 비롯한 스태프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희 팬 분들을 포함한 영화팬들, 부모님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로써 김하늘은 지난달 17일 제 48회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에서 여우 주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여우 주연상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김하늘은 함께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김혜수(이층의 악당), 정유미(도가니), 최강희(쩨쩨한 로맨스), 탕웨이(만추)와 경합을 벌였다.


양지원 이슈팀기자/ jwon04@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