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육보건대학 의료정보시스템과 경찰병원ㆍ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업체 탐방 실시
삼육보건대학 의료정보시스템과(학과장 김경목)는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경찰병원 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하여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지난 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은 첫 번째로 경찰병원을 방문하여 의료정보팀 연광진 행정관의 경찰병원 병원정보시스템(HIS) 특강 및 경찰병원 의료시스템 및 첨단장비 현장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어 두 번째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의료정보센터를 방문하여 책임자인 조은영 과장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만의 의료정보시스템 운영실무 및 우수한 의료전산화서비스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삼육보건대학 의료정보시스템과 학생들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의료정보시스템 특강을 통해 현장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병원의 의료정보팀 연광진 행정관은 “본 현장견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현업에서의 직무에 대한 이해 및 역량을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본 삼육보건대학 의료정보시스템과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은 헤럴드경제가 후원하고 경찰병원 및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삼육보건대학 의료정보시스템과 김경목 학과장은 “ 앞으로도 현장견학 및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실무적응력이 강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남민 기자/suntopia@heraldcorp.com


 
(사진=삼육보건대학 제공)
4일 서울 송파구 국립경찰병원(원장 김영중)을 견학 방문한 삼육보건대학 의료정보시스템과 학생들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경찰병원 제공)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