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정현 의원 “박근혜-유시민, 영수회담 협상 사실무근”
이정현 한나라당 의원은 11일 자신의 트위터에서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와 유시민 국민참여당 대표가 영수회담을 조건으로 국민연금법안 비밀협상을 했다는 주장이 사실무근이라고 말했다.

박 전 대표의 대변인격인 이정현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박 전 대표에게 확인해보니 전혀 영수회담 얘기도, 3천억원 얘기도 없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당시 협상을 한나라당 정형근 의원에게 제안했고 협상창구는 박재완 현 기획재정부 장관이었다’는 유 대표의 주장에 대해서도 “두 분도 전혀 들어본 적 없다고 했다”고 밝혔다.

앞서 유 대표는 지난 8일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에 출연해 “2006년 4∼6월 2개월간 당시 박 대표측 대리인이었던 박재완 현 장관과 2∼3일에 한번씩 만나 비밀협상을 했다”면서 “당시 노무현 대통령에게 박 대표와의 영수회담 등을 포함한 백지위임장을 받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협상 결렬의 이유로 그는 “왜 3천억원밖에 차이가 안나는데 우리 안(案)대로 안 해주느냐”는 당시 박 대표의 반대를 꼽았다.

이에 이정현 의원은 “당시 박 대표가 테러를 당해서 병원에 누워 있었던 사실을 미처 생각 못했나 보다”고 반박하며 “청와대에서 테러당한 상황을 알면서도 영수회담을 하려고 했다면 정말 이상한 일 아닌가. 또 영수회담을 여야 협상의 선물로 활용했다면 정상적인 정권이라 할 수 없다”며 이는 “박 전 대표를 모르니까 그런 얘기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사실을 왜곡해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일은 우리 정치에서 좀 사라졌으면 좋겠다”라며 “더구나 국민을 상대로 한 프로그램이 그렇게 한다는 것은 슬픈 일”이라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