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주캐피탈 ‘1직원 1개 사회공헌’ 활동 눈길
직원 모두가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회사가 있어 화제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아주캐피탈은 쌀쌀해지는 연말을 맞아 현재 ‘1직원 1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전 임직원이 ‘사랑의 릴레이’, ‘아주 행복한 공부방 체험 활동’, ‘아주 좋은 경제교실’ 등 다양하게 마련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중 자신의 능력과 선호에 맞춰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지난달 아주캐피탈이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아주 행복한 공부방’ 2호점을 찾아 공부방 아이들과 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 것도 이 일환이다. 아주캐피탈 20여명의 직원들은 아이들과 직접 반죽을 만들어 빵을 구워내는 등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아주 행복한 공부방은 인재육성 사업 중에 하나로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장애아동들이 수혜 대상이다. 현재 서울 2곳과 부천에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아주캐피탈은 저소득층은 물론 미혼모의 유아, 장애아동 가정 등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평가된다.

특히 초등학생을 상대로 한 ‘아주 좋은 경제교실’은 금융업의 특성을 고려한 임직원의 전문성을 살린 프로보노(Pro Bono)형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보노란 주로 전문가가 공익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자발적이고 대가 없이 나누는 활동을 말한다.

하남현 기자/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