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5년 만에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 ‘쾌거’
삼성이 철벽 계투조의 활약에 힘입어 4승 1패로 한국시리즈 다섯 번째 우승을 일궈냈다. 이는 1985년 전후반기 통합 우승까지 포함된 횟수다.

31일 오후 서울 잠실 구장에서 열린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삼성이 SK를 상대로 1-0의 승리를 거뒀다. 이는 지난 2006년 이후 5년 만의 우승이었다.

이날 경기에서 삼성은 차우찬, SK는 고든을 선발로 내세웠다. 양팀은 초반부터 득점 찬스를 잡았으나 각 팀 선발들의 호투로 득점을 올리는 데 실패했다.

4회말 강봉규(삼성)는 좌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으로 계속되는 무득점의 행진을 깼다. 고든(SK)은 1실점하며 엄정욱에게 마운드를 넘겨주고 내려왔다. 강봉규의 홈런은 이날 승부의 쐐기포가 됐다.

삼성은 차우찬-안지만-오승환으로 이어지는 철벽 계투조로 SK 타선을 침묵케 하며 승리의 종지부를 찍었다. SK는 삼성보다 많은 득점 찬스를 얻었으나 번번히 삼성의 투수진에 가로막혔다.

부임 첫 해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뤄낸 삼성 류중일 감독은 끝내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그는 인터뷰 자리에서 “얼마전에 작고한 故 장효조 선배가 생각난다. 부디 좋은 곳 가셔서 응원 바란다”며 “처음에는 선수들의 부상으로 조금 어려웠는데 선수들이 게임을 하면서 강해진 것 같다. 오늘이 마지막이 아니고 시작이라고 생각하겠다. 내년에도 열심히 해서 우승하도록 하겠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5차전 MVP는 4회 솔로 홈런을 친 강봉규가 받았고, 한국시리즈 MVP는 삼성의 오승환이 선정됐다.

이슈팀 조정원기자/ ent@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