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BMW코리아, 사륜구동의 힘을 느껴라, 535i xDrive 출시
BMW코리아가 5시리즈에 BMW의 인텔리전트 상시 사륜구동 기술인 xDrive를 결합한 535i xDrive를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앞뒤축 구동력 분배가 완전 가변식으로 자동 조정되는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가 적용돼 다양한 주행환경 속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한다. 5시리즈의 최상위 라인업 550i xDrive에 이은 두 번째 상시 사륜구동 모델이다.

트윈파워 터보, 초정밀 직분사 방식과 밸브트로닉이 적용된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 306마력의 출력과 1200~5000rpm 구간에서 40.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5.9초에 불과하다.

컴포트,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핸들에 패들 쉬프트가 포함된 스포츠 오토매틱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제공된다. 서라운드 뷰(Surround View) 기능으로 주차나 폭이 좁은 도로를 주행할 때 한층 용이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어댑티브 드라이브,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4존 자동 에어 컨디셔너, 하이파이 프로페셔널 LOGIC 7 시스템, 소프트 클로즈 오토매틱 도어 장치 등 고급 편의사양들이 기본 제공된다. 가격은 9860만원이다.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며 “시장 흐름을 먼저 파악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리더로서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상반기 수입차 최고의 인기모델로 자리잡은 5시리즈의 디젤모델인 520d에 후방카메라, 블루투스 등을 추가한 상품성 강화 모델도 함께 출시했다. 가격은 6280만원이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