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공 ERP 1위’ LG CNS, 제주국제자유도시 정보시스템 업그레이드
LG CNS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1일 오후 제주 JDC 본사에서 JDC 변정일 이사장과 LG CNS 하영목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적자원관리(ERP)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및 ERP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JDC는 국가차원에서 제주도를 지원하는 국토해양부 산하 공기업으로 영어교육도시, 헬스케어타운, 첨단과학기술 등 6대 핵심 프로젝트 사업과 생태공원조성 등 5대 전략 프로젝트 사업 및 내국인 면세점 운영 등 제주국제자유도시 건설을 위한 다양한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PI(Process Innovation) 컨설팅을 통해 JDC의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ERP 기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PI/ERP 사업이다. JDC는 13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재무, 구매, 인사, 면세점 영업 등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 효율화한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고품격 제주국제자유도시 가치 창조기업이라는 JDC의 비전 달성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전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문 하영목 상무는 “LG CNS는 컨설팅부터 ERP 구축, 운영, 업그레이드 및 확장에 이르는 차별화된 토털 ERP 서비스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제주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제주도 현지 IT업체인 시스콘E&F가 함께 참여한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