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 브랜드)진로의 즐겨찾기…목넘김 편하고 음주 다음날 숙취 없고~ “캬, 좋다!”
진로의 ‘즐겨찾기’는 목넘김이 좋아 즐거운 술자리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편한 소주’다. 소주 속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아미노산이 들어가 음주 다음날 속이 편하고 숙취가 거의 없다. 취하기 위해 마시기보다 술자리 분위기 자체를 즐기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즐겨찾기는 이같은 특징에 힘입어 판매 증가 속도가 매우 빠르다. 12월 6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580만병 이상 팔렸다. ‘즐겨찾기’ 브랜드엔 ‘즐거운사람, 즐거운 자리, 즐겨찾는 소주’, ‘제품 편익에 만족해 또 다시 즐겨찾게 되는 소주’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부담없이 편한 소주’라는 의지도 표현하고 있다.

‘즐겨찾기’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최근 영양보충용 식품의 주소재, 건강기능식품의 부소재, 스포츠 음료, 웰빙 음료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되는 성분이다. 최근 밝혀진 20여가지의 아미노산 중 알코올 분해 및 간기능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 5가지 즉, 아스파라긴, 알라닌, 메티오닌, 글루타민, 글리신 등이 들어 있다.

신제품 기획 당시 기존 저도소주의 단점인 ‘물맛’, ‘밍밍한 느낌’을 없애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제품을 설계했다. 이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수십가지 주질에 대해 1만명 이상의 패널을 대상으로 맛테스트를 거쳤다. 15.5도라는 도수와 현재의 블랜딩은 철저히 이러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택됐다.

즐겨찾기는 가볍게 술자리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잦은 술자리나 회식으로 인해 음주가 부담스러운 상황에서도 편하게 마시는 자리에 좋다. 진로는 소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와 변화하는 술자리 문화를 반영한 즐겨찾기가 향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