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길이 137m ‘노아의 방주’ 재현
네덜란드의 한 사업가가 ‘노아의 방주’를 성서에 나온 그래도 재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뉴욕타임스(NYT) 인터넷판은 30일 대형건설사 소유주인 요한 휘버스씨(60)가 네덜란드 도르트레히트에서 수년째 노아의 방주를 만들고 있는 사연을 소개했다.

방주의 크기는 성서에 나오는 대로 길이 300큐빗(약 137m), 높이 30큐빗(약 9.14m), 폭 50큐빗(약 15.24m)이다. 재료도 하나님이 노아에게 ‘수지(송진)가 있는 나무’를 쓰라고 명령한 대로 스웨덴 소나무가 사용되고 있다. 휘버스는 아직도 송진 냄새가 풍기는 동굴 같은 갑판으로 방문객을 안내하며 “7월 중순까지는 작업을 마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 옛날 노아와는 달리 휘버스가 직면하고 있는 것은 네덜란드의 소방안전 규정과 이웃들이다. 그는 소방 규정에 따라 2970t급의 이 방주에 특수 닻을 설치해 건물의 요건을 갖췄고 안팎에는 방화재 도료를 칠해야 한다. 방주를 만드는 지역이 재개발을 앞둔 곳이어서 이웃들이 정식으로 항의하지는 않고 있지만 방주가 조망권 해친다는 불평도 나온다.


휘버스는 암스테르담 북쪽 지역이 홍수에 휩쓸린 1992년 처음 방주를 만들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아내의 반대에 부딪혀 실행에 옮기지 못하다가 2004년 길이 225피트(약 68.6m)짜리 방주를 만들었다. 그는 당시 이 방주를 어른들에게 7달러씩 받고 개방해 비용(120만달러)의 3배에가 까운 35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그는 방주 재현은 돈 때문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는 “사람들에게 성서가 있고 성서를 열면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을 말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방주가 완성되면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아의 이야기가 파노라마로 펼쳐지고, 실제 동물들이 생명력을 불어넣고,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도 2개 들어설 예정이다.

도르트레히트 시 당국은 방주가 관광객을 끌어들여 고실업률에 시달리는 도르트레히트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