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OIL 태양광 사업 진출…한국실리콘 지분 33.4% 인수
S-OIL은 30일 태양광전지 원료인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는 한국실리콘의 지분참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S-OIL은 30일 3자배정 신주발행(유상증자) 참여 형식으로 한국실리콘의 지분 33.4%(4104만2750주)를 2650억원에 인수하는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S-OIL은 한국실리콘의 2대주주로서 기존 대주주인 오성엘에스티와 함께 경영에 참여하게 된다. 양측은 6월 중에 본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국실리콘은 2010년 국내에서 두번째로 고순도 폴리실리콘의 상업 생산을 시작했으며, 연간 3500톤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S-OIL은 한국실리콘이 공장 건설 완료 후 초단기간에 세계 최고수준의 고순도 폴리실리콘의 대량생산에 성공하는 등 검증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S-OIL CEO는 “최근 완공된 온산공장 확장 프로젝트가 기존 사업분야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면, 이번 신재생에너지 분야 진출은 S-OIL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확고한 기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OIL은 그 동안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3대 전략방향 중 하나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 진출을 추진해 온 바 있다.

S-OIL 관계자는 “폴리실리콘의 제조 공정 중 정유공정과 유사한 점이 많은 것도 투자의사 결정에 고려되었다”며 “가장 최근에 고순도 폴리실리콘 상업생산에 성공한 한국실리콘이 신공장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까지 갖추게 되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상화 기자 @sanghwa9989> sh99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