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코비치ㆍ샤라포바, 이탈리아오픈 남녀 우승
노박 조코비치(2위·세르비아)와 마리아 샤라포바(8위·러시아)가 남녀 프로테니스 이탈리아 인터내셔널의 단식 우승을 각각 차지했다.

조코비치는 16일(한국시간) 로마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라파엘나달(1위·스페인)과 대결을 통해 2-0(6-4 6-4)으로 승리했다.

랭킹 포인트 1000 점과 우승 상금 43만8000 유로를 받은 조코비치는 이번 시즌 37전 전승의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올해 나달과 상대 전적에서도 4전 전승을 거둠으로써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에서의 우승 가능성을 높였다.

지난 시즌까지 클레이코트에서는 나달에 9전 전패를 당했던 조코비치는 지난주 마드리드 오픈 결승에서 나달을 물리친 데 이어 2주 연속 나달이 강세를 보이는 클레이코트 맞대결에서 승리를 따냈다.

앞서 여자 단식 결승에서는 샤라포바가 사만다 스토서(7위·호주)를 2-0(6-2 6-4)으로 꺾고 1년여 만에 투어 단식 우승을 이뤘다.

호주오픈, 윔블던, US오픈에서 모두 정상에 등극했던 샤라포바는 올해 프랑스오픈에서 우승하면 4대 메이저대회를 제패하는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이루게 된다. 샤라포바는 지난해 5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열린 투어 대회 우승 이후 이날까지 개인 통산 23번째 정상에 올랐다.

<심형준 기자 @cerju2>
cerj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