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요즘 음원차트는 어지럽다. 나가수 아이돌 인디
MBC ‘우리들의 일밤-서바이벌 나는 가수다’(이하 ‘나는 가수다’)의 음원이 온라인 주간차트를 매섭게 점령하고 있다.

‘나는 가수다’ 선호도 1위에 오르며 ‘왕의 귀환’을 알린 임재범은 ’너를 위해‘로 소리바다 5월 첫째 주 주간차트(5월 1일~5월 7일)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너를 위해’는 임재범의 허스키한 보컬과 현악 오케스트라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2000년에 영화 ’동감‘의 OST로 삽입돼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은 후 11년 만에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BMK 역시 ’꽃피는 봄이 오면‘으로 6위를 차지한 가운데 박정현의 ’미아(迷兒)’는 10위, 김연우의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12위에 안착해 ‘나는 가수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 9일 실시간 차트에서는 전날 방송된 ‘내가 부르고 싶은 남의 노래’ 경연의 미션곡이 대거 순위에 진입하며 ‘나는 가수다’ 관련 아티스트의 노래가 10위권 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나는 가수다’ 열풍 속에서 여성 아이돌 가수들이 힘겨운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애프터 스쿨은 1년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 ‘VIRGIN(버진)’의 타이틀곡 ‘Shampoo(샴푸)’를 25계단 상승시키며 2위에 올랐다. 이어 ‘Love Alone(러브 얼론)’으로 돌아온 미쓰에이(miss A)는 음원 발표와 동시에 5위를 차지하며 큰사랑을 얻었고 걸그룹 씨스타의 효린, 보라가 결성한 유닛 ‘씨스타19’ 또한 ‘MA BOY(마 보이)’로 음원 데뷔와 함께 9위를 차지했다.


남성 아이돌 가수들도 신곡으로 컴백을 알렸다. 1년 8개월 만에 돌아온 박재범은 ‘Abandoned(어밴던드)(7위)’와 후속곡 ’오늘밤(19위)’으로 20위권 내에 두 곡을 올려놓았다. 비스트 출신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은 ‘오브 비스트(of BEAST)’를 결성하고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의 프로젝트 앨범인 ‘슈퍼마켓-the Half’의 타이틀곡 ‘안을까 말까(16위)’를 불러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또한 이번 주 주간차트에서는 인디밴드 10cm(십센치)의 ‘아메리카노’가 13위에 등장하는 이례적인 광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새로운 인디 스타로 떠오른 이들은 MBC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의 ‘탄탄대로 가요제’편에 출연해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에프엑스(f(x))의 ‘피노키오(3위)’와 박봄의 ‘DON’T CRY(돈트 크라이)(4위)’가 꾸준한 인기를 얻는데 이어 랩퍼 산이(San E)와 아웃사이더, 창민이 함께한 ‘가면 안돼’가 18위를 기록하며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