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광유리 ‘글라스락’ 수출 숨통 트이나
논산 신공장 풀가동 눈앞


국내 유리용기 생산량의 30%를 담당하는 유리전문기업 삼광유리의 논산 신공장이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생산량을 갖춘 이 곳은 삼광유리의 내열강화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 수출 확대에 새로운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11일 글라스락에 따르면, 약 16만㎡(5만여평)의 규모로 조성된 논산 신공장이 현재 공사를 마치고 부분 가동에 들어갔다. 기존 인천 공장 등에서 설비를 이전하고 있는 중이며, 설비 이전이 마무리되면 풀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삼광유리는 논산 신공장 완공을 위해 2009년 말부터 지난해까지 1000억원을 투자했다. 풀 가동에 들어가면 하루 생산량이 180여톤에 이를 전망이다. 글라스락, 일반식기, 물병류 등을 생산하게 되며, 단일 용해로를 기준으로 볼 때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생산량을 자랑한다.

글라스락 측은 “현재 기존의 인천유리공장에서 하루 100여톤을 생산 중이며 새롭게 논산 신공장이 풀 가동되면 글라스락 수출 물량 확보에도 큰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광유리의 첫번째 B2C 브랜드로 2005년 선보인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은 지난해 매출 950억원 중 40%를 수출시장에서 기록했다. 71개국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2006년 100억원 매출 기록 이후 2009년 730억원, 지난해 950억원 등 매년 급성장세다. 지난해 삼광유리 전체 매출 2720억원 중 약 34%가 글라스락 판매에서 나왔다.

중국 등 해외 생산법인을 별도로 설립하지 않고 수출ㆍ내수용 제품 전량을 국내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글라스락 측은 “수출량이 급증하면서 제품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신공장을 설립하게 됐다”며 “올해 수출국 80개국, 수출 비중 50%를 목표로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삼광유리는 특히 친환경제품 선호도가 늘어난다는 점을 고려, 미주 등 선진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코트라의 해외지사화 사업과 연계해 상대적으로 진출이 미흡했던 남미 및 유럽지역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김상수 기자/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