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페라스타’ 테이 우승, 시즌2 제작 검토
테이가 오페라스타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대중가수들이 오페라에 도전하는 tvN ‘오페라스타 2011’ 파이널에서 테이와 JK김동욱의 접전 끝에 결국 테이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테이는 오스타 최종 우승자의 특권인 영국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스페셜 앨범을 제작하는 영예를 누리게 됐다.

7일밤 생방송된 오스타 최종회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가구 평균 2.63%, 분당 최고 시청률 4.22%(케이블 유가구, AGB닐슨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휩쓸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오스타는 이날 서울 종로구 상명아트센터에서 아나운서 손범수와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의 진행으로 1시간 30여 분간 진행됐다. 테이와 JK김동욱은 지난 생방송 때 부른 곡 가운데 가장 자신있는 한 곡과 멘토와의 듀엣곡 총 2곡으로 손에 땀을 쥐게하는 진검승부를 펼쳤다.

JK김동욱은 3회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Caruso(카루소)’를 솔로로 선보였으며 테이는 2회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던 이탈리아 가곡 ‘Non ti scordar di me(물망초)’를 부르며 지난 2달 여 동안 일취월장한 오페라 아리아 실력을 과시했다.

이어 JK김동욱과 김수연 멘토 커플은 안드레아 보첼리와 사라 브라이트만이 불러 유명한 ‘Time To Say Goodbye(이제는 떠나갈 시간)’으로 환상적인 듀엣을 펼쳤다. 또한 테이와 서정학 멘토는 영화 ‘대부’ 주제곡으로 귓가에 익숙한 ‘Parla Piu Piano(더 작은 소리로 말해요)’로 테너와 바리톤의 음색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무대를 선사했다.

최후의 두 사람답게 테이와 JK김동욱 모두 그동안 쌓아 온 실력을 100% 발휘하며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으며 그 결과 솔로 무대 이후 시청자 문자투표도 초접전의 양상을 띄었다. 테이가 51%, JK김동욱이 49%로 2%의 근소한 차로 테이가 앞섰던 것. 그리고 단 한 명의 최종 우승자는 테이로 선정됐다. 이 또한 박빙의 승부로 JK김동욱은 48%, 테이가 52%였다.

최종 우승자인 테이는 “너무 감사하고, 너무 오랫만에 이런 영광을 누리는 것 같아서 저를 좋아해주시는 분들께 보답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준우승의 JK김동욱은 “지금 기분은 참 속 시원하고, 테이씨한테 너무 축하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JK김동욱은 무대에 앞서 “내 음악을 다시 들어준 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빛 못본 내 음악 들어줘 고맙다. 죽을 때까지 음악만 하다 죽겠다”며 눈물을 흘려 진한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특히 이날에는 파이널을 기념해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특별 출연해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Ah forse lui(아 그대였던가?)’로 진정한 오페라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뽐냈으며 도전 가수들에게 조언과 쓴소리를 아끼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엄친딸’ MC 이하늬는 오프닝에서 어머니인 가야금 명장 문재숙 교수, 언니 이슬기와 함께 가야금으로 헨델의 메시아 중 ‘할렐루야’를 연주해 한층 무대를 빛냈으며, 마지막에는 테이, JK김동욱, 멘토가 총출동해 이탈리아 민요 ‘Funiculi Funicula(푸니쿨리 푸니쿨라)’로 모두 즐겁게 하나되는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신해철, 김창렬, 임정희, 문희옥, 천상지희 선데이, 쥬얼리 김은정 등 도전가수 전원도 직접 참석해 우승자의 탄생을 축하했다.

‘오페라스타’는 록, R&B, 발라드, 트로트 등 다양한 가요장르를 대표하는 가수 8명이 오페라 도전자로 출연, 전국민 투표와 오페라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매회 토너먼트로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 대중가수들의 오페라 도전이라는 이색 소재와 매회 전문 공연장에서의 전회 HD 생방송, 35인조 오케스트라, 중세풍의 오페라 전용 세트와 출연진들의 화려한 의상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케이블TV 킬러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현재 내년 상반기 시즌 2 제작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