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회창 “야권뿐 아니라 여권에서도 연대”
이회창 대표는 29일 “아주 건전한 정권을 다음에 세우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건전한 보수의 이념을 갖는 세력들이 공조하고 뭉칠 필요가 있다”고 보수 단일화 입장을 재차 밝혔다. 4.27 재보궐 선거에서 야권연대가 큰 성과를 거둔 가운데 나온 말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이 대표는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한나라당과의 합당 등 보수대연합을 고려하는지를 묻는 말에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현재 특정한 정당이나 정파 세력을 지목해 말하는 것은 아니다”고 전제했다.

이 대표는 “4.27 재보궐 선거가 뼈아픈 국민의 심판을 보여줬다”며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응징을 하는 것이 국민의 마음이기 때문에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야권연대에 대해 “진보는 진보대로, 순수한 국가 미래를 위해 연대적 공조가 필요하다고 해서 하는 것이라 진정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이는 여권도 마찬가지란 점에서 여야를 떠나 진보나 보수, 이러한 이념적 입장에서 크게 연대나 공조를이뤄가는 것은 아주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내년 대선 출마 문제에 대해 “정치의 정상적인 흐름을 한쪽으로 왜곡할 수 있다”면서 “아직 입장을 밝히고 말하고 나설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신념에서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나의 신조여서 이 나라를 위해서 필요한 일이라면 그것이 무슨 일이든 내 몸을 던져서 일한다는 생각을 굳건하게 갖고 있다”며 “비겁하게 굴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화 기자 @sanghwa9989> sh99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