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양태회 비상교육 사장 “이러닝이 올해 성장 이끌 것”
올해 비상교육(10220)의 ‘비상’은 이러닝이 이끌 전망이다.

양태회 비상교육 사장은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투자를 강화했던 이러닝과 학원사업 등이 올해부터 매출과 영업이익을 끌어 올리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1분기 이러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하는 등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올 1분기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4% 증가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늘어난 27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러닝 시장 확보를 위해 지난해말 16명의 스타강사를 영입했으며, 올 초에는 미라클패스라는 파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쳤다.

양 사장은 “1분기 중등 이러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54억원, 고등 부문은 246% 늘어난 45억원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이익에서도 고등 부문까지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실적 목표는 매출 1115억원, 영업이익 260억원이다. 전년 대비 각각 15%, 51% 증가한 수치다.

그는 “지난해 신규 사업투자를 마무리하면서 올해부터는 이익률 20%선을 다시 회복할 전망”이라며 “과거 중고등 중심의 교재 출판사 이미지에서 벗어나 디지털 및 스마트교육시장을 이끌어나갈 콘텐츠 중심의 종합 교육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간 주가 발목을 잡았던 유동성 문제도 점차 해소될 것으로 봤다. 지난해 말 주당 0.21주의 주식배당을 실시했으며, 신주 200만주가 지난 18일 시장에 추가 상장됐다.

양 사장은 “지난해 이러닝 사업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중시에서 소외됐던 이유 중 하나는 거래량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추가 상장으로 일단 유동성은 어느 정도 확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