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은행 ‘미래에셋 러브에이지 위너스가입즉시 연금보험’ 판매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미래에셋생명과 공동 개발한 ‘미래에셋 LoveAge 위너스가입즉시연금보험’을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목돈을 한꺼번에 내면 그 다음달부터 매월 일정금액의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즉시연금보험으로 기존의 연금보험처럼 가입 후 10년, 20년을 기다리지 않아도 돼 노후 준비가 부족한 은퇴자들에게 적합하다.

또 매월 시장금리에 연동되는 경쟁력 있는 공시이율(4월 현재 연복리 5.1%)을 적용하며,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을 주기 때문에 절세 효과도 높다.

가입연령은 45세부터 85세까지로 일시납 10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살아있는 동안 매달 원금과 이자를 받는 종신연금형과 이자만 받고 상속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속연금형이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맞춤 연금액 설계가 가능한 ‘활동기 강화형’ 종신연금을 새롭게 개발한 점이다. 기존 종신연금형이 연금액 수준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없다는 점을 개선한 것이다. 연금액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민연금 미수령기에는 높은 연금액을, 국민연금 수령기에는 낮은 연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이 가능토록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국민연금을 받지 않는 동안 가교역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맞춤연금 설계가 가능하도록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안정적인 노후생활자금을 준비하는데 매우 유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 윤재섭 기자/ @JSYUN10>

i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