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조원 규모 광교 ‘에콘힐’ PF조달 성공…올해 말 착공
수도권 남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경기 광교신도시내 초대형 상업복합시설 ‘에콘힐(파워센터)’ 조성사업이 올해말 착공에 돌입한다.

경기도시공사는 7일 수원 인계동 라마다 호텔에서 한국산업은행 등 16개사와 에콘힐 조성을 위한 4400억원 규모의 본 프로젝트파이낸싱(PF) 금융약정 조인식을 체결했다. 한국산업은행(14%)과 대우건설(15.8%)을 필두로 롯데건설, 두산건설 및 현대백화점 등 15개사가 출자했다. 이번 PF성사로 글로벌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던 사업 추진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2017년 준공 예정인 에콘힐은 광교신도시 내 원천호수 주변에 들어서는 연면적 70만㎡(부지면적 11만7511㎡)의 초대형 복합단지다. 총사업비만 2조 1000억원에 이른다. 최고 56층 빌딩을 포함, 10개의 빌딩이 건립되며 5개 동은 주상복합, 나머지 5개 동은 업무시설ㆍ백화점ㆍ쇼핑몰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한준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에콘힐 토지는 감정가의 103%에 공급돼 판교 알파돔 180% 선에 비하면 파격적인 조건”이라면서 “토지비용 보다는 사업성을 위주로 공모해 국내 최대 공모형 PF 사업을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경기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상업시설 ‘에콘힐(파워센터)’ 조감도. 이번 PF자금 조달 성공으로올해말 착공에 돌입, 2017년 준공될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측은 광교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상업시설의 75%는 주거시설과 동시 개발할 예정이며 나머지 25%는 2년 뒤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신도시 충 최초 및 최대규모의 PF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광교신도시내 또 다른 PF 사업인 비즈니스 파크 사업 등도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현 기자@kies00>ki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