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스크헤지상품>대우증권 ‘대우 Super Manager 랩’
‘대우 Super Manager 랩’은 스타일별 우수 자문사에 대한 정기적 선정과 분산 투자라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된 국내 최초의 상품이다.

일반적인 투자자문사 연계 일임형 랩 상품에서 한층 진일보된 형태라 할 수 있다. 투자자문사가 투자 대상 종목 및 비중(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증권회사가 이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을 운용하는 구조였지만, ‘대우 Super Manager 랩’은 다수의 우량한 자문사를 선정하고 이 회사들의 포트폴리오를 적절하게 통합해 나오는 최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대우증권이 고객 자산을 운용하는 구조다.

여기에 우량 자문사를 선정하는 과정에 있어 이들 회사에 대한 전문 평가자문사인 ‘제로인 투자 자문’의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을 적극 활용한다.

‘대우 Super Manager 랩’은 단일 자문사에 의해 집중된 포트폴리오가 아니라, 다수의 스타일별로 검증된 자문사에 대해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갖고 있어 투자 위험이 축소되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선정된 자문사는 시장 상황 및 정기 리밸런싱 결과에 따라 더욱 우수한 다른 자문사로 교체가 가능하다. 당연히 투자자는 항상 최우수 자문사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투자 대상 자문사의 리밸런싱은 주로 분기마다 이뤄지며, 정률법을 기본으로 시행한다. 정률법은 최초 비율에 비해 운용 중에 달라진 비율을 다시 돌려놓는 방법이다.

여기에 리밸런싱 시에는 투자 자문사들에 대한 평가 결과에 따라 자문사 교체, 자문사별 비중 재조정도 이뤄진다.

상품 출시 후 투자 전략에 있어 스타일별로 성장형 주식 40%, 혼합형 주식 40%, 가치형 주식 20% 수준에서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절할 예정이다.


최초 선정된 브레인투자자문, AK투자자문, J&J투자자문 3개사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통합 포트폴리오가 구축돼 운용된다. 물론 이들 선정된 자문사는 추후 성과 및 시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특징은 단기적으로 자문사 중 최고의 성과를 낼 수는 없겠지만,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과를 거두기에는 적합한 상품이라는 점이다. 대우증권 전 지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1588-3322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