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 전국 230곳 선정
신한카드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이하 ‘도서관’)’ 지원사업에 참여할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230곳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도서관 지원사업은 지난해 12월에 서울 미성동 참좋은지역아동센터에서 첫번째 개관식을 가진 후 1월 14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았었다. 이후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서울/인천/강원지역에 45개소, 경기지역 43개소, 충북/충남/대전지역 33개소, 경북/경남/대구/울산/부산지역 51개소, 전북/전남/광주지역 53개소, 제주지역 5개소 등 총 230곳의 지역아동센터가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가 가능한지의 여부 등이 주요한 평가요인이 되었다.

도서관을 지원받는 230개 지역아동센터에는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센터 당 900권의 아동/청소년 권장도서를 보급하고, 아울러 어린이와 청소년을 고려한 친환경 학습공간 개선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신한카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도서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230개 모든 도서관마다 전산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여기록을 전산화해 어린이들에게 도서수준에 따른 독서지도가 가능해지고, 도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다 읽은 책은 센터 간 교환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연주 기자 @juhalo13>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