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정남, 美 유명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 소개
국내 모델 배정남이 세계적인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에 소개됐다. 한국의 강남 길거리 패셔니스타로 선정된 것이다.

배정남이 사토리얼리스트에 선택돼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은 이 블로그의 운영자인 스콧 슈먼의 영향력 때문이다. 스콧 슈면은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하는 100대 ‘Design Influencers(디자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뽑힐 만큼, 패션 디자인계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인물이다.

이미 스콧 슈먼의 일거수일투족은 패션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젯거리다. 지난 3일 스콧 슈먼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한국을 방문한다는 글을 남기자마자, 패션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큰 이슈가 됐다. 특히 스콧 슈먼이 지난 금요일 명동을 온다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지면서, 명동 일대에 현란한 옷차림을 한 이른 바 ‘패션 피플’들이 몰려 웃지못할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을 정도였다.

한국을 방문한 후인 9일 스콧 슈먼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에는 강남구 신사동에 찍은 배정남의 사진이 게재돼 있었다. 세계 유명 패션 블로그 500여 곳 가운데서도 1위 블로그로 선정되기도 했던 ‘사토리얼리스트’에 한국인이 소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모델 사진이 전 세계 주요 길거리 패션을 소개하는 세계적인 패션 블로그에 공개된 것도 이례적이다.

세계 각지의 네티즌들은 배정남의 길거리 패션에 “멋지다”, “모든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 “한국의 최고 모델로 알고 있다”, “완벽하고 놀라운 스타일이다” 등 배정남과 그의 패션 스타일에 호평을 늘어놓고 있다.

배정남의 소속사인 디비씨홀딩스 관계자는 “현재 배정남 씨는 남성의류쇼핑몰 레이건 운영과 영화 출연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콧 슈먼은 미국 인디애나대학에서 의류상품학을 전공하고 뉴욕 패션계에서 일을 하다, 자신의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를 통해 전 세계 주요 길거리 패션을 조명해 오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am.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