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프존뉴딘, 가족친화 경영 주목
이미지중앙

골프존뉴딘그룹의 직장 어린이집 놀이존.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시뮬레이션 골프업체 골프존뉴딘그룹이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탄력근무제도 등 가족 친화 복지제도로 즐겁게 일하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화제다.

골프존뉴딘은 28일 자료를 통해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약 120평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 ‘놀이존(NORIZON)’을 운영한다. 놀이존은 쾌적한 양질의 보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해당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에게 호응을 얻는다. 식당은 물론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 도서관, 미디어 실내 놀이터 등 다양한 보육시설을 운영 중이다.

탄력근무제 시행과 월 1회 조기 퇴근을 지원하는 ‘패밀리데이’ 등을 통해 사내 워라밸 문화를 조성하며, 가정이 있는 임직원들을 위한 태아보험 지원, 난임 부부지원, 노부모 부양 지원, 자녀 장학금 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해 가족친화기업으로서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2011년에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며 기업 복지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후, 현재까지 8년 연속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 문화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임직원들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직장 어린이집 ‘놀이존’ 운영을 통해 육아에 대한 부담 없이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병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복지제도와 따듯한 사내문화 조성으로 직원들이 즐겁게 다닐 수 있는 기업문화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