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LPGA 윈터투어 한국투자증권챔피언십 21일 개최
이미지중앙

21일부터 KLPGA 동계투어가 열리는 베트남 하노이의 스카이레이크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의 윈터투어 첫 대회 ‘한국투자증권 챔피언십’(총상금 2억원, 우승상금 4천만원)이 오는 21일(일)부터 이틀간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스카이레이크 리조트&골프클럽 레이크코스(파72 6,468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 베트남 하노이에서 처음 열리는 ‘한국투자증권 챔피언십’는 김지현2(25 롯데), 정혜진(29 NH투자증권), 최혜용(26 BNK금융그룹), 홍진주(33 대방건설) 등 2016시즌 KLPGA 투어의 출전 자격을 가진 42명의 선수와 3명의 아마추어(베트남)가 출전해 승부를 겨룬다. 본 대회 결과는 상금 순위를 비롯한 각종 시즌 성적에 반영되지 않는다.

KLPGA투어 통산 2승을 기록하고 2015시즌 27개 대회에 출전해 톱10에만 7번 이름을 올린 김지현2는 “윈터투어를 통해 동계훈련 성과를 먼저 확인할 수 있고, 정규투어가 시작하기까지 여유가 조금 있기 때문에 대회를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이 선수 입장에서 매우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김지현2는 “겨울 동안 스윙을 가다듬고 쇼트게임 연습에 집중했다. 열심히 훈련한 부분을 시험해본다는 기분으로 부담 없이 이번 대회에 임하겠다”며 전략을 밝혔다.

KLPGA 대표 주부 골퍼 홍진주 역시 “훈련 중에 열리는 대회라 스윙교정뿐만 아니라 실전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며 윈터투어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내비쳤다. 뿐만 아니라 “훈련에서 연습했던 모든 것을 테스트해볼 생각이다. 즐겁고 재미있게 치려고 노력하겠지만, 긴장감도 가지면서 경기에 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이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SBS골프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헤럴드스포츠]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