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랜든 그레이스 카타르 마스터스에서 첫 2년 연속 우승
이미지중앙

지난 해 프레지던츠컵에서 5전 전승을 거뒀던 브랜든 그레이스(남아공)가 유러피언투어 카타르 마스터스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그레이스는 30일(현지시간) 카타르의 도하 골프클럽(파72 7400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라운드에서 3언더파 69타를 기록해 최종 합계 14언더파 274타로 폴 로리(스코틀랜드)를 상대로 2타차 역전우승에 성공했다. 그레이스는 이번 우승으로 1998년 창설된 카타르 마스터스에서 투어 사상 최초로 대회 2연패에 성공했다. 그레이스는 우승 인터뷰에서 "말이 안 나올 정도로 기쁘다"며 "이번 주에 인내를 배웠다. 그리고 어떻게 타이틀 방어를 하는 질도 배웠다"고 말했다.

선두 로리를 2타차로 추격하며 최종라운드을 시작한 그레이스는 버디 4개에 보기 1개로 3타를 줄여 역전우승에 성공했다. 반면 로리는 버디는 2개에 그친 반면 더블보기 2개에 보기 4개를 쏟아내며 6타를 잃어 최종 합계 7언더파 281타로 공동 13위로 추락했다. 준우승은 최종 합계 12언더파 276타를 작성한 라파엘 카브레라-벨로(스페인)와 토비요른 올센(덴마크)에게 돌아갔다.

그레이스는 올 해 출전한 5개 대회에서 모두 톱10에 드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알프레드 던힐 챔피언십에서 공동 8위, 네드뱅크 챌린지와 BMW SA오픈에서 각각 공동 4위, 지난 주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에서 공동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날 마침내 우승했다. 유러피언투어에서 통산 7번째 우승을 차지한 그레이스는 현재 세계랭킹 11위를 달리고 있으며 다음 발표 때 톱10 진입이 유력하다.[헤럴드스포츠=이강래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