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윤아 역대 최다 득표'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 참가선수 명단 발표
이미지중앙

2015-201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 엠블럼.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17일 오후 2시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KDB생명 2015-201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 참가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이번 올스타전 선수단은 팬 투표(80%)와 기자단 투표(20%)를 합산해 선발팀별 국내선수 상위 6명에 국내선수 1명을 감독 추천 선수로 선정하고, 외국인선수는 전원 포함시켜 각 선발팀당 13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8일까지 실시한 팬투표 득표 결과를 바탕으로 중부선발에 박혜진, 임영희(이하 우리은행), 이경은, 한재진(이하 KDB생명), 첼시리(KEB하나은행)이, 남부선발에는 고아라, 배혜윤(이하 삼성생명), 김단비, 최윤아(이하 신한은행), 강아정(KB스타즈)이 선발 출전한다.

특히 최윤아는 총 합계 34,326표를 획득하며, 지난 시즌 KB스타즈의 변연하가 세운 역대 올스타 최다득표(32,914표)의 기록을 경신했다.

중부선발 감독은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은행의 위성우 감독이, 남부선발 감독은 마감 시점(1월 8일)을 기준으로 삼성생명, 신한은행, KB스타즈 세 팀이 9승 11패로 동률을 이뤘으나, 세 팀간 상대 전적에서 신한은행이 앞서 정인교 감독으로 결정되었다. 양 팀 감독 추천으로는 중부선발에 강이슬(KEB하나은행), 남부선발에 홍아란(KB스타즈)이 선발되었다.

또한 ‘포카리 스웨트와 함께하는 3점슛 컨테스트’ 에는 각 구단별로 2명씩 총 12명이 참가해 전년도 우승자 삼성생명 박하나와 최고의 슈터를 가리고, 각 구단별로 최고의 스피드를 가진 선수들이 출전해 스피드 게임에 참가한다.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KDB생명 2015-201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은 17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관중들은 오전 11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WKBL 공식 홈페이지(www.wkbl.or.kr)에서 초대권을 인쇄하거나 휴대폰으로 촬영 및 캡쳐하여 경기 당일 매표소에 제출하면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입장 관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버팔로 무릎담요를 증정하고 초등학생 이하 관중에게는 사인볼을 증정한다. 12시 50분부터 스포츠 전문채널 KBSN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헤럴드스포츠=정아름 기자]

KDB생명 2015~201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 선수 명단(구단명 가나다순)

▷ 중부선발
감독 : 위성우(우리은행)
코치 : 박수호(KDB생명), 신기성(KEB하나은행)
선수 : 박혜진, 양지희, 임영희, 샤데 휴스턴, 사샤 굿렛(이하 우리은행), 이경은, 한채진, 비키 바흐, 플레넷 피어슨(이하 KDB생명), 강이슬, 첼시 리, 버니스 모스비, 샤데 휴스턴,(이하 KEB하나은행),

▷ 남부선발
감독 : 정인교(신한은행)
코치 : 박정은(삼성생명), 박재헌(KB스타즈)
선수 : 고아라, 배혜윤, 앰버 해리스, 키아 스톡스(이하 삼성생명), 김단비, 최윤아, 마케이샤 게이틀링, 모니크 커리(이하 신한은행), 강아정, 변연하, 홍아란, 나타샤 하워드, 데리카 햄비(이하 KB스타즈)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