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연우, 한 여자의 남자라고? 배우→감독 변화까지 감행하며 얻은 타이틀
이미지중앙

사진=이야기秀CUT 공식 SNS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남연우가 래퍼 치타의 연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남연우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었다.

영화 ‘가시꽃’으로 제1회 들꽃영화상 남우주연상을 탔던 남연우는 다양한 작품에 조주연, 단역으로 출연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던 중 지난 2016년 영화 직접 연출과 연기, 편집을 소화했던 영화 ‘분장’으로 영화계의 주목을 받게 된다.

이에 대해 그는 앞서 한 언론 매체와 인터뷰에서 “연기가 너무 하고 싶은데 기회가 좀처럼 안 오니까요. 제가 직접 찍으면 연기만큼은 원 없이 할 수 있겠다 싶었던 거다”라고 전한 바 있다.

이어 남연우는 “무명배우가 프로필을 50군데 돌리면 두세 군데에서 오디션 기회가 올까 말까다”라며 “그 오디션조차도 조연이나 단역 오디션이고 그것도 저는 감사해 최대한 열심히 준비하고 찍는다”고 말했다.

남연우는 “‘분장’ 이후 변화는 조금 있었죠. 하지만 확연히 드러나는 건 아니었어요”라며 “대중이 아직 저를 잘 모르시니까. 그렇다고 불안하진 않아요. 설사 죽기야 하겠어요. 돈 떨어지면 단역이라도 나가면 되지”라며 연기를 향한 열정을 내비쳤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