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핵폐기물' 소포 대전발 전국 팔도에…사연 보니
핵폐기물 의심 소포 전북, 제주, 울산 등 배달
핵폐기물 의심 소포에 소방당국, 경찰까지 출동
핵폐기물 의심 소포 발송인 정체는
이미지중앙

(핵폐기물 모형 소포=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핵폐기물 의심 소포가 전북지사, 제주지사, 울산시장 앞으로 배달돼 많은 이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핵폐기물 의심 소포는 모두 한 곳에서 배달됐다.

23일 핵폐기물 모형 우편물이 원희룡 제주지사 앞으로 보내졌다. 발송인은 '대전시민일동'. 핵폐기물 의심 우편물은 같은 발송인 이름으로 전북지사, 울산 시장에게도 보내졌다.

2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송하진 전북도지사 비서실과 김송일 행정부지사 비서실로 핵폐기물 의심 택배가 각각 배달됐다.

택배 상자 안에는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문구가 적힌 종이가 발견됐고 노란색 방사성 물질 표시가 그려진 핵폐기물 모형 깡통이 함께 담겨 있었다.

같은 날 울산시장 앞으로도 핵폐기물로 추정되는 소포가 도착해 울산특수화학구조대 등 소방과 경찰 등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조사 결과 핵폐기물 마크가 찍힌 깡통으로 밝혀졌지만 협박성 여부 등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진다.

이 택배는 원불교환경연대 등 환경단체 회원들이 아동들과 함께 만들어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환경단체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7주기를 앞두고 청와대를 포함한 전국 각지 정부청사와 기관 등에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요구하며 핵폐기물 형태의 소포를 보낸 것으로 알려진다. 그러나 이로 인해 소방과 경찰, 군 등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지며 많은 이들을 당혹케 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