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적우, 드라마 ‘역류’ OST 곡 ‘I cry’ 음원 공개
이미지중앙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가수 적우가 MBC 아침드라마 ‘역류’의 OST 곡 ‘I cry’를 공개한다.

그동안 꾸준한 앨범 발매와 함께 드라마 ‘황금사과’ ‘문희’ ‘내 인생의 황금기’ ‘스타의 연인’ 등 다수의 OST를 발표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긴 적우는 드라마 ‘역류’ OST Part.1 ‘I cry’(아이 크라이) 녹음을 마치고 22일 음원을 발표한다.

이번 신곡 ‘I cry’는 국내 OST 음악에서 찾아 보기 힘든 재즈의 한 스타일인 마이너왈츠로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나일론기타, 재즈 피아니스트 김지환의 감각적인 연주와 함께 보컬의 완급을 조절하는 적우의 가창 역량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 곡은 Mnet ‘더 마스터-음악의 공존’에서 최백호의 프로듀서로 출연, 현재 300곡이 넘는 OST 곡을 발표한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곡가 김지환이 참여했다.

2004년 국내 최초 라운지 음악을 표방한 1집 앨범 ‘Chocolate’으로 데뷔한 적우는 ‘황진이’ ‘Spero spera’ 등 음악성 있는 앨범을 발표해 두터운 팬 층을 확보했다. 오는 26일에는 전영록과 함께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데뷔 첫 디너쇼 ‘전영록&적우 TWO 송년 디너쇼’를 연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가수 적우의 깊은 음악적 감성이 돋보이는 ‘I cry’는 드라마 전반에 걸쳐 주인공의 고뇌를 전하는 전개에 힘을 실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BC 아침 드라마 ‘역류’ OST Part.1 적우의 ‘I cry’는 22일 오후 6시 음원을 공개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