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북한 미사일 도발, 文 정부 출범 후 벌써 11번째..왜?
-북한, 29일 새벽 탄도미사일 발사..문재인 정부 출범 후 11번째 도발
-문재인 대통령,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 소집 긴급 지시

이미지중앙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국무총리(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북한이 29일 새벽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벌써 11번째 도발이다.

29일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새벽 북한이 평안남도 평성 일대에서 동쪽으로 불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혀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지난 9월 15일 이후 단 75일 만에 벌어졌다. 특히 북한이 평성 일대에서 미사일을 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의도에 이목이 모이고 있는 상황이다.

북한 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네티즌들은 “pygm**** 잠도 못자겠네” “rudr**** 이제 전쟁은 안된다. 전쟁나면 다죽는다” “oldi**** 무슨생각 하는지 모르겠다.” “kore**** 미사일 대한민국에 떨어지면 과연 어떻게 될까 과연 우리도 북한에 공격 할수 있을가? 진짜 궁금하다” “beni**** 왜 잠잠하나했다” “sjm6**** 또 쇼하니 새벽부터 잠좀자고 쇼하지” “hooy**** 하루라도 조용한 날이 없네” 등 불안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gnyh**** 북한 미사일 발사가 불만이면 정은이를 욕해야지 대한민국 대통령이 미사일 쏘라고 했나 왜 대한민국 대통령에게 난리들일까 차라리 대한민국 대통령에게 그런 능력 있으면 대한민국 국민들은 복받은거지 없어서 문제지” “rudw**** 남북의 미래는 이제 문재인 대통령의 역량에 달렸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