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공항고속도로서 4중 추돌, ‘안전거리’ 문제로 언급된 이유는?
-인천공항고속도로서 4중 추돌 사고, 7명 부상 당해 병원 行

이미지중앙

인천공항고속도로서 4중 추돌(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화제다.

5일 오전 2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서울에서 공항 방향 24.2㎞ 지점에서 승용차와 화물차 등 나란히 달리던 차량 4대가 잇따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차량 운전자와 동승자 등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다행히 이들 모두 생명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고는 SUV 승용차가 앞서 달리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아 발생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 중이다.

인천공항고속도로서 4중 추돌 소식에 네티즌들은 “dlwn**** 안전거리 확보안하고 바짝 붙어 다니는 사람들은 내년부터 제삿밥이나 받아 먹었음 좋겠습니다” “sinb**** 제발 안전거리 좀 지켜라. 왜 꼭 차 뒤꽁무니에 바짝 따라가는 걸 좋아하냐? 진짜 죽을라고 환장한 사람들 같아. 그렇게 운전하면 폼 나냐? 운전 잘하는 것 같지? 빨리 못 죽어서 안 달하는 사람들 같아” “i3co**** 한국은 운전하기 정말 무서운 나라입니다. 2~3차선을 달려도 버스는 2미터까지 바짝 쫓아와 비키라는 식으로 달리고, 일반 차량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한속도 80 내리막에서 110달리는 차들 보면 정말 빨리 못가면 무슨 큰일이라도 나는 사람들 같아요. 천천히 안전거리 유지하면서 달리면 좋겠습니다.” “karo**** 안전거리 유지해서 가려하면 귀신같이 끼어드는 클라스” “ag55**** 너무 달리더라. 과속하면 면허 취소하고 차값의 10퍼센트의 벌금을 물려라.” “1eks**** 차들이 규정속도로 다니는 거 못 봤음...카메라 있는데서만 지킴” “leeg**** 안전거리 지키면서 규정 속도로 달리면 바보처럼 생각하는 대한민국의 자동차문화! 이제 바뀌어야 되지 않을까요” “quic**** 저번에 고속도로 달리는데 관광버스가 뒤에 바짝 붙어서 달리는데 무섭더라고요. 그 버스는 언젠간 사고날 듯.” 등 안전거리에 대한 경각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