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회사에 실망' 신입사원 설문조사에 "더 다녀봐라" 통감하는 경험담 줄줄이
이미지중앙

신입사원 '회사에 실망' 설문조사=잡코리아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신입사원 2명 중 1명은 재직 중인 회사에 실망을 느끼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근무환경과 복지 탓이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설문 참여자 중 46.8%가 재직 중인 회사에 실망했다고 답했다.

‘회사에 실망한’ 이들이 비단 신입사원들 뿐일까. ‘회사에 실망’한 신입사원들에 대한 기사 댓글은 현 사회를 더욱 통렬하게 담고 있다.

네티즌들은 “taka**** 더 다녀봐라...진짜 이 설문 응한 사람들 2~3년 뒤에 다시 설문조사 해보면 좋을 듯. 그럼 100% 회사에 실망일걸” “88ki**** 이런 기사 백날 나가봐야 변하는건 없다. 그냥 이 악물고 노예짓 하면서 경력 쌓은 다음 해외취업이나 기술이민 하는게 답이다. 한국은 꼰대 기질이 유전자에 각인된 수준이라 절대로 안 변한다. 당장 군대만 가봐도 알잖냐. 겨우 20대 초중반인 놈들이 요즘 군대 많이 좋아졌네, 내가 이등병때는 안 그랬네 하며 꼰대질 하고 있다. 내가 고생했으면 남도 고생해야 한다는 놀부심보가 세대불문하고 만연해 있는데 바뀔리가 있냐? 세종대왕이 다시 부활해도 이 나라는 못 고친다.” “blue**** 난 저거 다 해당회사 들어왔는데 밖에서 느낀거랑 이미지 180도 차이특히 OOO맞은 상사 선배들기분파에 제대로 걸려서 개고생중” “ting****구구절절 공감합니다. 직원을 위해 주지도 않으면서 애사심만 강조. 내가 벌어들이게 하는 돈이 얼만데 그에 못미치는 임금&복지수준” “ende****우리나라 회사가 바뀔려면 꼰대들부터 사라져야됨. 40대50대60대 다들 뒤지든가 꺼지든가 해라니들마인드로 나라를 이끌어가다간 조선시대로 빽썹 할거 같다 ㅋㅋㅋ근데 팩트는 40~60대가 돈다갖고 있어서 그놈들 주머니에서 돈뺄라면 비굴해져야된다는거...돈좀있으면 갑질 갑질...그놈의 갑질... 근데 신입사원애들아. 니들은 들어오자마자 투덜대는것도 이상한거 아니냐 ㅋㅋㅋ1년은 일해보고 투덜대 ㅋㅋ” “wun1****저를 포함한 지쳐있는 청년들과 함께꿈의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회사라는 이미지를 탈바꿈할 수 있는 획기적인 조직문화.꼰대들이 아닌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서 가족이 먼저인 여유가 있는 생활이 먼저인 회사로..” “gold****상사나 동료 좋은 사람 만난 신입들은 좋다고 평가했고..그게 아닌 대부분의 신입들은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거네.” “jekk****노동강도가 점점 쎄진다 힘들어서 그만뒀다” “yej8****연봉이 많은 것도 아닌데 퇴직금이 연봉에 포함이라니ㅋㅋ 퇴직금이 연봉에 포함이라니ㅋㅋ퇴직금이 연봉에 포함이라니ㅋㅋ 퇴직금이 연봉에 포함이라도” “succ**** 퇴사하고 또 다른회사 기웃기웃 .. 그래서 또 들어가면 헐..거기도 뭐 다를바 없지요... 맘에 드는곳 들어가봤자 .. 노예생활하는건 마찬가지고요. 어차피 나이들면 삼성이든, 현대든, sk 든 나와야하는건마찬가지고요..”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