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이라’, 주말 극장가 장악..누적 238만 돌파
이미지중앙

(사진=UPI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영화 ‘미이라’가 2017년 개봉 첫 주 최고 스코어 기록을 경신하며 주말 압도적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1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미이라’가 개봉 첫 주에만 누적 관객 수 238만4192명을 모으며 압도적 주말 박스 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로써 2017년 개봉 첫 주 최고 누적 관객 수를 보유한 ‘더 킹’의 기록(185만2899명)을 경신했으며 톰 크루즈의 대표 흥행 필모그래피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173만4613명)의 기록까지 갈아치웠다.

‘미이라’는 2017년 개봉 외화 중 가장 빠른 속도로 200만 관객을 돌파하는 것은 물론 6월 6일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한 이래 6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악녀’ ‘원더 우먼’ 등 신작 및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개봉 2주차에도 폭발적 흥행 레이스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미이라’가 중국, 러시아, 브라질 등 전세계 52개국 박스 오피스 정상에 올라 전세계 스크린까지 완벽하게 장악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미이라’는 개봉 첫 주 북미를 제외한 월드 오프닝 수익 약 1억4100만 달러(한화 약 1586억 원)를 거둬들였다. 이는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개봉 주 월드 오프닝 기록을 세운 ‘우주 전쟁’(약 1억 200만 달러)을 넘는 수치다.

이미 ‘미이라’는 역대 최고 오프닝 신기록과 함께 역대 외화 최고 오프닝, 역대 IMAX 개봉 영화 최고 오프닝, 역대 6월 개봉 영화 최고 오프닝, 역대 현충일 개봉 영화 최고 오프닝, 역대 톰 크루즈 주연 영화 최고 오프닝, 역대 최단기간 100만 돌파 타이 기록 및 2017년 최단 기간 100만 돌파, 2017년 외화 최단 기간 200만 돌파 그리고 2017 최고 개봉 첫 주 누적 스코어 신기록을 기록하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 ‘미이라’는 수천 년 동안 잠들어 있던 절대적 존재, 미이라 아마네트(소피아 부텔라)를 깨워 의문의 추락 사고를 당하고 죽음에서 부활한 닉(톰 크루즈)이 전세계를 파괴하려는 그녀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다크 액션 블록버스터. 기존 ‘미이라’ 시리즈와는 차원이 다른 리부트 작품으로 유니버설 픽쳐스의 시네마틱 유니버스 프로젝트 ‘다크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초대형 프로젝트이자 최고의 액션 배우 톰 크루즈가 미이라와 불가항력적인 대결에 맞서야 하는 미스터리한 상황을 그린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