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근혜 구속기소…여론 “사법부 부패” 한목소리
이미지중앙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기소됐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늘(17일) 구속기소 됐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이하 특수본)는 17일 오후 박근혜 전 대통령을 뇌물수수ㆍ공무상 비밀누설ㆍ직권남용 등 18개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사건을 법원에 넘겼다.

이날 검찰은 우병우(50) 전 청와대 민정수석도 함께 불구속으로 재판에 넘겼다.

소식이 전해지자 인터넷상에서는 사법부의 부패를 지적하는 글이 줄잇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기소 소식보다 사법부의 정화를 바라는 목소리다.

네티즌들은 “kghc**** 사법부가 부패한데 누가 누구죄를 단죄하냐?” “mnh0**** 법웜에서 뇌물죄여부 판가름 나겠군 인정된다면 무거운 처벌을 인정되지 않으면 검찰이 처벌을 받아야 한다” “kghc**** 사법부의 쿠테타다 검찰의 부패를 먼저 청산하라” “sjy7**** 검찰,법원,경찰,국세청등. 새로운 정부에서 국민의 이름으로 이번엔 개혁해야한다” “xizn**** 정권 바뀌기 전에 서둘러 마무리 지을려는 검찰도 적폐청산 대상이다. 최순실 게이트에 제대로 밝혀진 게 뭐가 있다고 6개월만에 맘대로 마무리 하는거냐? 우병우는 구속도 안됬고 정윤회는 조사도 안 받았다” “kghc**** 사법부가 부패하고 권력을 휘둘르고 있다 이게 나라냐????????사법부를 개혁하고 사법부 쿠테타를 타도하자” “fom5**** 검찰이 썩으면 나라가 썪고 법이 썪기 때문에 항상 검찰부터 개혁해야합니다”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