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등래퍼' 양홍원 최하민, 경쟁 전도 후도 180도 달랐다
이미지중앙

Mnet 방송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문다영 기자] '고등래퍼' 양홍원과 최하민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6일 오후 Mnet '고등래퍼' 톱3 기자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준우승자 최하민은 "'고등래퍼' 하면서 몰랐던 분들이 제 음악을 들어주신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있다. 좋은 기회였다"고, 우승자인 양홍원은 "촬영하면서 어떻게 살았는지 까먹었다. 최근에 쉬면서 지내고 있었는데 마음이 편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3등 조원우는 "자존감이 높아졌다. 동시에 자극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양홍원과 최하민은 파이널 무대에서 맞붙으며 보는 이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두 사람의 상반된 과거도 큰 화제가 됐던 바다.

최하민은 미담으로 화제가 됐다. 최하민과 같은 중학교에 재학했다고 주장하는 한 글쓴이는 인터넷에 "최하민은 후배들 사이에서도 ‘진짜 착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착했다. 공부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고 말도 잘했다"면서 "좋은 사람이었다는 건 같이 학교생활한 모두가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반대로 양홍원은 과거 행실 논란, 일진설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파이널 무대를 앞두고 양홍원은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됐다"고 자성했고, 양홍원 부모는 "기사가 뜨고 일주일 동안 홍원이가 가위에 눌렸다"며 "방에 갔더니 몸을 어떻게 할 줄을 몰라서 울더라"고 고충을 밝혔다. 하지만 방송 후 네티즌들 일부는 "ghffh***** 스스로의 잘못된 과거를 극복하고 우승한것에 경의를 표한다. 하지만 과거의 잘못으로 피해를 보고 아직도 그로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진심 용서를 구하라!" "-_-****실력은 ㅇㅈ 근데 부모님들이 좀 아쉽더라 우리아이힘들었어요라고만 하던데 그런것때문에 감성팔이소리도듣고 실력은 묻히고" "epst***** 고작 일주일 가위 눌리고 우리 아이가 힘들어했어요...라.... 괴롭힘 당했던 애들은 평생 지워지지 않을 트라우마로 힘들어 할텐데...에휴 ㅠ 멋진 실력만큼 앞으로는 곧은 사상과 따뜻한 마음씨로 주변을 챙길줄 아는 멋진 랩퍼가 되시길☆"이라는 등 질책한 바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