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예린-구름, 아이돌과 인디뮤지션 벽 허문 '러브라인' 주인공
함께 음악작업 중 연인 관계로 발전…수개월 째 교제중
이미지중앙

가수 백예린(왼쪽)과 구름(오른쪽)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동민 기자] 가수 백예린(19)이 프로듀서 겸 가수 구름(25·고형석)과 열애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23일 다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백예린과 구름은 수개월 째 교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함께 음악 작업을 하면서 인연을 맺은 뒤 연인 관계로까지 발전하게 됐다.

백예린은 첫 솔로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인의 소개로 구름과 가까워진 것으로 드러났다. 구름은 지난 2015년 11월 발매된 백예린의 첫 솔로앨범 '프랭크'(Frank)를 시작으로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해 왔다. 지난해 6월 발매된 백예린의 디지털 싱글 '바이바이 마이 블루'(Bye bye my blue) 또한 구름의 손길을 거친 곡이다.

백예린은 열 살의 나이에 JYP엔터테인먼트 공채 1기 오디션에 합격해 연습생 활동을 시작한 베테랑 연습생 출신 가수다. 지난 2012년 가수 박지민과 여성듀오 15&(피프틴앤드)로 데뷔한 뒤 솔로 가수로 전향했다. 최근에는 가수 딘의 싱글 '넘어와'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다.

구름은 밴드 바이바이배드맨 키보디스트로 데뷔한 뒤 혼성듀오 치즈를 거쳐 솔로로 전향한 뮤지션이다. 지난해 11~12월 간 싱글 앨범 세 장을 연이어 발매한 그는 내달 19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첫 솔로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다.
issuepl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