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GV아트하우스, ‘2017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국내 미개봉작 미리보자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남우정 기자] 할리우드 대표 영화 축제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후보작을 CGV아트하우스에서 만나볼 특별한 기회가 찾아온다.

1일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CGV아트하우스는 “오는 26일(현지시간) 개최되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후보작을 모아 ‘2017 아카데미 기획전’을 개최한다. 작품상, 감독상, 남녀주연상 등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른 총 17편의 영화를 오는 9일부터 3월15일까지 5주간 전국 CGV아트하우스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총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역대 최다 부문 후보작이 된 ‘라라랜드’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재키’ ‘라이언’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컨택트’ ‘녹터널 애니멀스’, 현대적 웨스턴의 탄생을 알린 ‘로스트 인 더스트’, 부천국제영화제 개막작에 올랐던 ‘캡틴 판타스틱’ 등 국내 관객들에게도 호평을 받은 기개봉작 7편이 상영작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골든 글로브에서 각각 남우주연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유력한 수상 후보작으로 손꼽히는 ‘맨체스터 바이 더 씨’ ‘문라이트’를 비롯, 실화 바탕의 ‘핵소 고지’ ‘사일런스’ ‘러빙’ ‘히든 피겨스’ 등 국내 미개봉작 10편도 상영작으로 선정되어 국내 관객들을 미리 만날 예정이다.

영화를 좀 더 심도 있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라이브톡’은 지난 1월 31일 ‘컨택트’에 이어 2월에는 ‘문라이트’를 상영한다. ‘문라이트’는 제74회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으며,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작품상, 감독상 등 주요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수상 여부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동진 평론가의 깊이 있는 해설과 함께 개봉 전 관람할 수 있는 기회이다.

18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되는 ‘이상용의 영화독서’도 놓칠 수 없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촬영상 후보에 오른 거장 마틴 스콜세지의 ‘사일런스’를 상영하고, 원작을 통해 영화를 탐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별히 마련한 스페셜 플리마켓 행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25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로비에서는 영화 수입·배급사, 포스터디자인사, 블루레이 제작사 등이 참여해 영화 포스터와 스페셜 아트웍, 굿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영화와 관련된 상품들로 색다른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는 기회다.

한편,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26일(현지시간) 미국 LA의 돌비 극장에서 열린다. 국내에서는 채널CGV에서 27일 오전 10시부터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