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이 소속사, 신곡 대통령 저격 음악? “눈치 보지 않고 음악 하게 할 것” 입장
이미지중앙

래퍼 산이가 대통령 저격한 가사의 신곡 발표로 주목 받고 있다. (사진=브랜뉴뮤직)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래퍼 산이의 신곡 ‘나쁜X’(BAD YEAR)이 심상치 않은 바람을 몰고 오면서 소속사 브랜뉴뮤직의 입장은 어떨까.

산이의 신곡 '나쁜X’(BAD YEAR)'은 현 시국을 겨냥한 듯한 날선 비난과 조롱 섞인 풍자조의 노랫말은 대중의 답답한 마음을 대변한다. 24일 0시 멜론, 네이버뮤직, 올레, 지니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나쁜X’은 이날 오전 11시 기준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현재까지도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생각지도 못했던 산이의 신곡 흥행에 소속사도 놀란 기색이다. 소속사 브랜뉴뮤직 관계자는 “지금까지 항상 아티스트가 하고자 하는 음악을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라며 “음악은 음악일 뿐”이라고 말했다. 또 노랫말에 대해서는 “단순한 이별 노래만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 노랫말에 담긴 의미에 대한 해석은 팬들에게 맡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흥행의 가장 큰 역할을 한 노랫말부터 살펴봤다. ‘올핸 참 별일이 많았어. 특히 안 좋은 일들 원치 않았던 그중에서 베스트 단연 제일 나쁜 건 그녈 만난 거 나쁜 년 BAD YEAR / 나도 참 멍청한 놈이지만 너도 참 불쌍한 걸 / 네 입으로 뱉은 약속 매번 깨고 바꿔라 좀 레퍼토리 / 넌 그저 꼭두각시 마리오네트였을 뿐이라고 / 병신년아 빨리 끝나 제발 정유년은 빨간 닭의 해다’는 가사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일침을 날리는 듯한 느낌이다.

특히 ‘하..야.. 내가 이러려고 믿었나 널 넌’이라는 가사와 ‘그저 편히 싹 맡긴 채 숨 쉴’ 등 ‘하야’ ‘최순실’을 연상되도록 했다. 랩 지니어스다운 센스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