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산이, 시국 비판 신곡 ‘나쁜X’ 공개…“하루 한 번 생존신고 해야”
이미지중앙

래퍼 산이가 신곡 'BAD YEAR(나쁜X)’를 통해 현 시국을 강하게 비판했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래퍼 산이의 신곡 ‘BAD YEAR(나쁜X)’가 공개되자 가요 팬들이 산이의 신상을 걱정했다.

24일 산이는 각종 음원사이트에 신곡 ‘BAD YEAR(나쁜X)’를 공개했다. ‘BAD YEAR(나쁜X)’는 산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현 시국을 비판하는 내용을 헤어진 연인에 비유해서 풍자했다.

특히 “내려올래 (빨리)” “정유년은 빨간 닭의 해다” “넌 그저 꼭두각시 마리오네트였을 뿐이라고” “하...야..., 내가 이러려고” 등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이후 국민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곡 발표 후 인터넷상에 네티즌은 “cjm8**** 와우 대박. 랩지니어스 강력하네...생존신고는 하루에 한 번씩 해주세요” “osun**** 그저 편히 싹 맡긴 채 숨 쉴이 부분, 그저 편히 싹 맡긴 최 순 실 로 들리는 거이거 완전 노린 거 같은 거 나뿐?” “sjma**** 그래 이게 진정한 힙합이지~~멋지다 산E 맨날 돈자랑 하면서 스웩하지 말고 이런 곡으로 스웨그 좀 해라”라고 응원과 걱정의 글을 게시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