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3가지 ‘포인트’만 지킨다면...
이미지중앙

(사진=방송캡처)


[헤럴드경제 문화팀] ‘지방의 누명’에서 소개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화제다.

지난 26일 오후 방송된 MBC 스페셜 720회 '밥상, 상식을 뒤집다 - 지방의 누명 2부'가 방송되면서 지방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을 또 한 번 뒤집었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영양섭취 비율은 지방 70~75%, 탄수화물 5~10%, 단백질 20~25% 여야 한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식이요법 다이어트 팁 첫 번째는 하루 세끼가 아니라 배가 고플 때 식사를 해야한다. 두 번째 팁은 "탄수화물류는 물론 당분이 있는 조미료나 과일, 간식도 제한한다. 세 번째 다이어트 팁은 되도록 뿌리채소를 피하고 잎채소를 먹는다는 것이다.

이러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식단을 많이 따르고 있는 스웨덴은 10년 전부터 LCHF(저탄수화물 고지방식)가 알려지기 시작해 지금은 전 국민의 20%가 직접 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한동안 버터 품귀현상이 일어나 버터를 밀수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고 하니 식단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체감할 수 있다.

실제 호란은 자신의 프로듀서가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시작하고 일주일 만에 3kg을 감량했다고 말해 신뢰성을 높였다. 또 그녀는 "프로듀서뿐 아니라 주위에서도 1부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벌써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시작한 사람이 주변에 꽤 된다"며 인기를 증명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